본문 바로가기

니혼슈 (日本酒)

[니혼슈]계절감을 느끼는 주종은 니혼슈(일본술)뿐이다?!-여름사케편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너무 덥지않나요..?

제가 살고있는 지역도 낮12시되기전에 25도나 올라가서

정말 너무 더운데요

이럴때! 양조장님들이 여름에도 맛있게 마실수 있는

‘나츠자케=여름사케’

를 만들었습니다!

나츠자케는 명확한 정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여름에도 맛있게 마실수 있는 니혼슈”

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더운 여름을 보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도수가 낮고 청량하고 상큼한!이미지를 가진 술이 많습니다

오늘도 니혼슈 소개 가볼까요?!


무츠핫센 나츠긴조

陸奥八仙 夏吟醸

제가 일본에 와서 와 이술 정말 맛있다라고 생각했던 여러 술중에

top3로 꼽는 하치노헤 브랜드에서 여름한정으로 드실수있는 나츠자케인데요!!

알콜도수가 14도인만큼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게 드실수가 있고

청량함을 상징하는 파란색인만큼 술또한 시원하고 경쾌한 느낌의 사케입니다!

이 술은 특히나 흰살생선이나, 문어 회, 오징어 등

탱탱한 식감을 가진 요리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사케 정보]

 

 

 


오미네 3그레인 나츠준카스미나마자케

Ohmine 3grain 大嶺3粒 夏純かすみ生酒 山田錦 720ml

나왔습니다.. 오미네..

솔직히 저는 여름사케에서 오미네가 빠지면 여름사케를 논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맛은 머스캣과 같은 새콤달콤한 감칠맛 속에서

부드러운 신맛이 더해지면서

복합적인 맛을 내는데요

이 브랜드는 뉴욕 디자인 회사에서 근무를 하던 아키야마 츠요시씨가

귀국 후 창고를 부활시켜서 창업한 종목이며

해외 셀럽들을 중심으로 인기 폭발이라

꼭 한번 드셔보시면 그 만한 가치를 느끼실 거에요!!

[사케 정보]

 


킷도 준마이긴조 여름의 질풍

紀土 純米吟醸 夏の疾風

킷도브랜드의 여름사케버전인데요!

굉장히 가볍지만 제대로된 감칠맛을 같이 느낌과 동시에

톡 쏘는 매운맛과 사과산을 즐길수있는 술입니다~~

킷도는 너무 마냥 단걸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적극!!추천하는 브랜드입니다

달달하지만 너무 알콜감이 강하지않은

그러면서도 가볍고 청량하지만

어느정도 무게감은 있는!

그런 복합적인 취향을 갖고 계시다면

바로 이 킷도 !

니혼슈소믈리에의 자격을 걸고

적극 추천 하고싶습니다 ㅎㅎ

어떤 일본인 분은 이 술을 마시고

평소 니혼슈가 몸에 잘 안 받는데 마시다보니 1병 다 마셔버렸다라고

할만큼 너무 맛있어서 곤란했다고 하네요ㅋㅋㅋ

왠지 제가 했던 말같은 말들…ㅎㅎ

[사케 정보]

 

 


올 여름은 정말 역대급으로 더운 여름이라고 예상하는데요

이런 더운 여름을

마냥 덥다며 가만히 시간을 보내기보다

술한잔 하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지긋지긋하지만 계속 보고싶은 친구들과~

조용한 시간을 보내면서 나 혼자서~

나츠자케를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저는 이미 사놨습니다.

다 같이 즐겨마셔요! 니혼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