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혼슈 (日本酒)

일본 현지에서의 고평가 스파클링 니혼슈! 아즈마츠루 세미시구레 스파클링 나마 & 시치켄 소라노이로도리 스파클링 시음 🍾🥂

 

안녕하세요 여러분 !

세상의 모든 취향이 모이는 공간 사케직구몰 오사케다입니다.

 

 

 

🥂🥂

이번주에는 시음으로 찾아왔는데요,

 

 

 

 

『 아즈마츠루 세미시구레 스파클링 나마

 

그리고

『 시치켄 소라노이로도리 스파클링

입니다!

 

 

 

 

 


 

 

이번주 시음 사케를 이 두 스파클링 사케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아무래도 저희는 니혼슈를 다루고 있다 보니

이런 저런 일본 내에서의 니혼슈 뉴스 및 평가사이트, 개인 평론가등

정보를 받아보고 있는데요!

 

 

 

"아즈마츠루 세미시구레 스파클링 나마"

 

요 제품이 굉장히 높은 평을 받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지에서는 인기 있는 니혼슈가 굉장히 많잖아요!

 

그런 것들을 궁금해 하시던 고객님들도 많았었고,

저희도 궁금해져!

 

아즈마츠루 세미시구레 스파클링 나마 제품을 이번주 시음사케로 선정!

 

 

 

 

 

 

그리고 또 같이 비교하면서 마시기 좋은 스파클링 사케가 뭐가있을까?

하다가 "시치켄의 신상 소라노이로도리 스파클링" 으로 !

 

스파클링의 경우 아무래도 나마자케인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1회 히이레를 거친 상품이기도 하고 막! 나온 신상으로,

 

시치켄 소라노이로도리 스파클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 !!!

 

 


 

 

그러면 시음평으로 넘어가기 전에 !

 

최근 몇 년 사이 일본 내 사케 팬층 사이에서 조용히 급부상한 브랜드 중 하나로,

작지만 탄탄한 장인정신과 모던함을 겸비한 지방 양조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아즈마츠루! 東鶴

 

생소하다면 생소할 수 있는 브랜드

아즈마츠루에 대해서 먼저 조금 알아보아요 🎵🎵

 

 

 

「東鶴(あづまつる, Azumatsuru)」

 

 

창업은 에도 시대 말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저희는 사가현 다쿠시의 산들로 둘러싸인 풍요로운 지역에서

대대로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사케 양조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헤이세이 원년(1989년)"을 기점으로 한동안 양조를 쉬고 있었지만,

"헤이세이 21년(2009년)"부터 다시 양조를 재개하였고,

현재는 "양조장 대표가 스스로 도지(杜氏)"를 맡아

가족 모두가 함께 양조와 경영에 힘쓰고 있습니다.

 

 

양조에 사용하는 물은 다쿠 지역의 산들에서 흘러내리는 *복류수(지하 암반수)*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양질의 연수(軟水)*입니다.

 

양조에는 예전부터 양조장에 잠들어 있던 전통적인 도구와

현대의 설비를 함께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족의 유대를 소중히 여기며,

선조들의 뜻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마음으로

만드는 이의 얼굴이 보이는 술을 계속 빚어 나가고자 합니다.

東鶴酒造

 

 

 


 

 

 

 

 

아즈마츠루 세미시구레 스파클링 나마자케

東鶴 蝉しぐれ スパークリング生酒/ 720ml

 

 

사가현의 니혼슈로, 55% 정미의 알코올 도수 14도로 완성된

준마이긴죠슈입니다.

 

주도는 -8로 아마구치!

산도도 2.5 정도로 높은편이죠!

 

 

산도의 기준을 평균을 내어 살펴보면

 

 
산도 수치
특징
일반적인 느낌
1.0 이하
매우 낮음
물처럼 가볍고 연함. 산미 거의 없음
1.1 ~ 1.4
낮은 편
부드럽고 매끄러움, 단맛 위주
1.5 ~ 1.7
평균 범위
적당한 산미와 균형감 있음 (가장 일반적)
1.8 ~ 2.0
다소 높은 편
산뜻하고 드라이한 인상, 청량함 강조
2.1 ~ 2.5
꽤 높은 편
강한 산미. 드라이하거나 상큼한 스타일
2.6 이상
매우 높은 편
상큼함 강조 or 일부 실험적 사케에서 등장

 

2.5로 산도도 강조되어있는

과실향 중심의 스파클링 스러운 ! 맛의 완성입니다.

 

 

 

 

그러면 이제 시음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사실 일본 내에서 워낙 좋은 고평가를 받고 있다보니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개전을 하면 차갑게 식혀놓은 스파클링다운

 

차가운김이 확 퍼져나옵니다!

 

 

 

 

잔에 따르면 살짝 흐린 우스니고리 상태가 되며,

잔 바닥에서부터 수많은 기포가 올라옵니다 ! !

 

기포가 가득가득 해요!!

 

 

 

 

마시는 느낌은

첫맛은 단맛입니다.

근데 이 단맛이 부담 없이 깔끔한 어떤 경계선에서 사라지면서,

바로 탄산과 산미가 주도해 중반부터 후반까지 맛을 끌어가

마지막 탄산감 목넘김과 함께 전체적으로 깔끔한 스파클링으로 느껴지게 해줍니다.

 

 

 

단맛 ~ 산미감 ~ 미탄산감

이 맛들의 시작과 경계가 정말 완벽한 느낌.

 

 

그리고 저한테는 살짝 마지막 알콜감이 있는 느낌도.

오히려 더 좋았습니다.

피니시가 더 인상적인 느낌이였습니다.

 

 

 

알콜감이 엄청있다! 이런뜻이 아니구 살짝

 

 

 
나 ~!! 알콜감 여기있어~!!
 

 

이정도 느낌ㅋㅋㅋㅋㅋ

기억에 남는 술이였어요!

 

 

식전주 컨셉으로 안주를 준비해 봤는데, 그냥 간단한 디저트류와도

굉장히 잘어울렸습니다.

 

 

 

 

 

다른분들의 시음평으로는

 

 

✔ 과일 (배)향이 주로 느껴진다.

✔ 단맛 ~ 신맛 ~ 바디감 ~ 여운 ~ 탄산감 모두 평균~평균이상!

✔ 샐러드나 가벼운 안주로 식전주로 마시면 좋을것 같다고!

✔ 그리고 비슷한 사케로는 우부스나 같다고 많이 비슷한거 같다고

 

 

해주셨습니다 ! ! !

 

 

 

확실히 스파클링 사케들은 식전주로 추천드리고 싶은데,

너무 알콜감이 낮은건 끌리지 않는 분들께도 좋을것 같아요.

 

 

 

 

 

아즈마츠루 세미시구레 스파클링 나마사케 720ml

東鶴 蝉しぐれ スパークリング生酒  

osakeda.com

 

 

 

 

 

 

 

 


 

 

 

 

 

 

 

 

 

 

 

다음은 시치켄의 소라노이로도리 입니다!

 

 

시치켄七賢 도 먼저 브랜드 철학부터 알아보고 갈게요!!

 

 

「七賢(しちけん / SHICHIKEN)」

 

 

 

一、판매자(売り手)

 

우리 자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훌륭한 술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며,

직원 모두가 행복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조직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二、구매자(買い手)

 

고객 여러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七賢의 술을 드시는 순간,

휴식이나 즐거움, 기쁨을 느끼실 수 있도록 하고,

가능한 한 많은 분들이 일본 사케의 맛과 매력을 알아가시기를 바랍니다.

 

 

 

三、사회(世間)

 

직원의 가족, 협력사, 그리고 지역 주민들을 의미합니다.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활동을 통해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四、물(水)

 

저희 술의 본질을 지탱해주는 핵심입니다.

자연환경에 대한 배려를 바탕으로 사업을 전개하여

七賢의 품질을 지키고,

다음 세대에게도 이어갈 수 있는 자연을 남기겠습니다.

 

 

 

 

 

 

시치켄은 전통적인 사케 양조법에 현대적 미학과 디자인 감각을 더한 브랜드 리뉴얼이 인상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야마나시현을 대표하는 니혼슈 브랜드중의 하나인데요,

 

최근에는 샴페인 양조 기술을 응용한 스파클링 사케 개발로

주목받았던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시치켄의 신상 스파클링 사케로 함께 해봤는데요!

시치켄 소라노이로도리 스파클링

七賢 空ノ彩 スパークリング/ 720ml

 
 

12도의 부담없는 도수로

스파클링 사케로, 일반적인 사케 양조에서 물을 사용하는 대신, 시치켄 대표 준마이슈를 사용하여 양조,

감칠맛과 풍부한 맛을 부여하였습니다.

또한, 병내2차 발효를 통해 자연스럽게 생성된 섬세한 탄산이 특징이며

이는 샴페인과 유사한 제조 방법이라고 합니다!

 
 

병부터 샴페인 같은 느낌 !

아즈마츠루보다는 훨씬 샴페인 모양의 병에 무겁고,

병 마개도 샴페인스럽습니다!

 
 
 
 

요런식으로 포장을 제거하고 마개를 개전해주시면

뽁!

하고 열립니다 ㅎㅎ

 
 

아즈마츠루보다는 훨씬 투명하고 기포가 많은 모습이에요!!!!

실제로도 탄산감이 훨씬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 !

ㅋㅋㅋㅋ마시면서 열변을 토하고 있는 모습,,.

전체적으로 제가 느끼기에는,

첫맛은 드라이한 산미가 정교하게 자리하며,

여운으로 상큼함과 미세한 감미가 남습니다.

부드러운 단맛이 그다음! 신선한 산미와 조합이 좋은 느낌입니다!

병내 2차 발효를 거친 탄산으로 버블이 고급스럽고 섬세한 느낌입니다.

파티의 건배주나, 식전주로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칠링해서 마시면 상쾌한 산미가 훨씬 살아나며, 치즈·생햄·튀김·해산물·일식·이탈리안

다양한 음식과의 궁합도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분들의 시음평입니다!

✔ 배향 ? 청포도향 ? 같은 과실향!

✔ 확실히 기포가 더 많은 느낌입니다!

✔ 단맛이 더 강한 느낌도 있습니다! 탄산감은 확실히 훨씬 강하다고 느껴져요.

✔ 디저트 안주나 피자, 가벼운 안주와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등의 평이 있었습니다!

 

 

 

시치켄 소라노이로도리 스파클링 720ml

七賢 空ノ彩 スパークリング (1회 히이레 - 나마즈메)    

osakeda.com

 

이렇게 일본 현지에서는 되게 인기가 많은 아즈마츠루의 스파클링

최근 스파클링 사케로 굉장히 유명한 시치켄의 스파클링을 마셔보았는데요!

🔷 東鶴 蝉しぐれ (아즈마츠루 세미시구레)

  • 병따는 순간 올라오는 기포와 자연스러운 탄산감이 생생함
  • 우스니고리 + 드라이 + 산미의 조합으로, 상큼한 음식에 찰떡
  • 배처럼 싱그러운 향기에 뽀송뽀송함
  • 여름 저녁, 시원한 잔에 따르며 마시기 좋은 술

🔷 七賢 空ノ彩 (시치켄 소라노이로도리)

  • 병내 2차 발효로 거품이 고르고 섬세함
  • 미묘한 단맛과 산미 균형이 잘 잡혀 있어 고급 와인 같은 느낌
  • 기포는 샴페인 수준으로 정제되어 있고, 향은 프루티
  • 화이트 테이블클로스가 어울리는 술

여름의 파티나 모임에 함께 할 술로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개인의 의견을 토대로 작성된 글로,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OSAKEDA 오사케다 - 니혼슈 직구 전문 스토어

사케직구,니혼슈직구,일본직구,와인직구,위스키직구,일본술직구,사케구매,사케공구,오마카세,쥬욘다이,아라마사,지콘,닷사이,쿠보타,니혼슈,사케최저가,퀵배송,우체국택배,최단4일도착,사케

osakeda.com